본문 바로가기
ISSUE/정보와 이슈

레몬 디톡스 방법과 효과, 장점 및 단점

by 소오이 2020. 6. 1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레몬 디톡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꽤 오래전에 유행했었고 지금도 많은분들이 하고계신 다이어트방법 중 하나가 레몬 디톡스인데요, 아마 00다이어트라고 유행할 때 초창기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정도로 유명했던 다이어트 방법이기도합니다. 꽤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 단기간으로 진행하거나 주1회, 하루 1끼 이런식으로 활용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다이어트 방법인 레몬 디톡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는 3일~14일동안 단기간으로 해독기능을 회복해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원래는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라 하와이의 자연요법으로 위궤양 치료목적으로 개발된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변비예방,피로회복, 식습관개선, 지방분호, 식욕억제등의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레몬의 장점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분한 과일의 대표 주자인데요, 기미와 주근깨, 미백의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효과 뿐만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레몬 디톡스는 단기간에 신진대사에 필요한 미네랄과 각종 영양분의 최소한만을 공급해주어서 신체를 정화시키고 신체 내에 오랜기간 축적되어 온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레몬을 주기적으로 먹으면 신맛에 익숙해지면서 달거나 기름진 음식을 멀리하게되는데요 이 점은 군것질이나 폭식을 줄이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 레몬 디톡스로 이뇨작용이 활발해져서 노폐물 배출 촉진&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 디톡스 하는 방법

  1.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는 니라시럽 140ml를 준비합니다
  2. 레몬즙 140ml를 준비합니다 (시판 레몬즙 혹은 진짜 레몬즙 둘다 가능)
  3. 니라시럽과 레몬즙을 섞어줍니다.
  4. 3번에 물 2L를 부어줍니다.
  5. 물을 채운 다움 카예페퍼를 원하는 만큼 넣어주면 완성

<레몬 디톡스 제조 비율 정리>

니라시럽:레몬즙:생수 = 1:1:12.5

 

다양한 레몬 디톡스 방법

■기본적인 프로그램
5-10일동안 진행하는 방법으로 이 기간동안은 다른 음식을 일체 먹지 않고 레몬 디톡스를 진행합니다.

  • 스탠다드 7일
    7일동안 다른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레몬디톡스만 먹은 후 보식 3일 진행
  • 스탠다드 10일
    10일동안 다른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레몬디톡스만 먹은 후 보식을 4일 진행
  • 스텐다드 3.5일
    3.5일동안 다른음식은 섭취하지 않고 레몬디톡스만 먹은 후 보식을 1일이상 진행

2-3일의 짧은 기간동의 레몬 디톡스를 진행할 경우 월 1-2회정도 반복해줍니다.

 

■주1회 프로그램

일주일에 닦 하루동안 레몬 디톡스를 진행합니다.

 

■하루 1끼 프로그램

하루에 한끼 식사대신 레몬디톡스를 마셔주는 방법입니다.

 

 

레몬 디톡스 주의사항

  • 3일정도의 준비기간을 가진 후 레몬 디톡스를 시작해 줍니다. 준비기간동안은 원래 먹던양에서 밥을 1/3로 줄여줍니다. 레몬 디톡스를 시작하게되면 식사를 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준비기간동안 최대한 식사량을 줄여줍니다.
  • 레몬 디톡스 기간은 일주일~10일이 좋고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물을 제외한 다른 음식은 절대 금물입니다.
  • 다이어트 기간이 끝나고서 바로 많은음식의 양을 먹는다면 바로 요요현상으로 이어집니다. 보식기간을 철저하게 지키고 죽이나 미음같이 연하고 부드러운 음식으로 보식을 시작하고 서서히 일반식으로 변경해줍니다.

레몬 디톡스 단점

  • 극단적인 다이어트방법
    레몬디톡스는 해독 다이어트방법으로 알려져있지만 물만 먹는 방법이다보니 몸에 근손실이 생기고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보니 요요의 위험이 큽니다. 따라서 주1회, 1일 한끼정도로 가볍게 진행해보거나 보식기간을 철저히 지키고, 다이어트 후 식습관을 완전히 개선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 치아손상
    레몬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지만 산성이 치아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옌페퍼는 캡사이신성분이 강해서 식도와 위를 자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