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정보와 이슈

미숫 가루 칼로리와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by 소오이 2020. 6. 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숫 가루 칼로리와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이유, 효능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미숫가루를 많이 드시는데요, 미숫가루로 다이어트를 할때 주의해야할 점이라고한다면 식사대용으로는 OK이지만 간식으로의 미숫가루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과잉섭취가 이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식사대용으로는 영양적이면에서나 포만감도 좋은 식품이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숫 가루 칼로리

미숫가루는 현미와 콩, 율무, 찹쌀등 몸에 좋은 곡물들을 볶아서 빻은 가루입니다. 100g 392kcal로 여성의 한끼 권장 식사량인 600kcal보다 훨씬 적은 칼로리로 식사대용이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합당인 미숫가루

미숫가루는 각종 영양소를 포함한 순수 곡물을 먹는것과 같아서 잡곡밥 한공기를 먹은것과 비슷합니다. 미숫가루가 탄수화물이긴 하지만 단순당이 아니라 복합당으로 쉽게 살찌는 탄수화물이 아니니 안심하여도 좋습니다. 단순당은 중성지방으로 전환이 쉽고 소화하는데 칼로리소모가 적어 살이 찔 수 있지만, 복합당은 흡수가 쉽고 당질 지수가 낮아 살찔 염려가 적습니다.

 

 

 

미숫가루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미숫가루는 칼로리가 그래도 높은편인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미숫가루의 주 재료때문입니다. 미숫가루에 많이 들어간 현미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피트산이 풍부해서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보리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금식이나 소식을 하게되면 변비가 생기기 쉬운데, 미숫가루와 우유를 먹는다면 칼륨으로인해서 변비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숫가루는 포만감도 좋아서 폭식과 과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미숫가루의 효능

  •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 몸속 노폐물을 제고하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 혈관질환에도 효과가 있어서 각종 성인병,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설사를 멎게해주며 골다공증에 도움이 됩니다.

 

미숫가루 맛있게 먹는 법

미숫가루는 물에 타먹기보다는 우유나 두유에 타먹는것이 훨씬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또 한여름에는 얼음을 동동 띄워서 소량 마신다면 이만한 건강 간식이 없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