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정보와 이슈

아이유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운동

by 소오이 2020. 6. 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아이유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아이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의 워너비 몸매인 아이유. 워낙 유명한 아이유 다이어트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유 다이어트는 평소에 꾸준히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아니고 특별히 관리해야할때 단기간으로 진행하는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

아침 : 사과1개
점심 : 고구마2개 or 바나나2개
저녁 : 단백질음료(쉐이크) 1잔

 

아이유 다이어트라고 유명한 식단은 아침,점심,저녁을 다 챙겨먹되 아주 양이 적구요 탄단지의 비율을 고려하기보다는 단기간에 급찐급빼하기 좋을 식단인 것 같습니다. 장기간 진행시 영양 불균형으로 위험해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사과 1개 (섬유질과 비타민) 52kcal

고구마 2개 (탄수화물) 256kcal

단백질음료 1잔 (단백질) 330kcal

 

 

아이유 다이어트 운동

아이유 다이어트에서 운동을 병행하였다고 하는데요, 보통 유산소운동 1시간을 하였고 계단오르기,스트레칭, 팔굽혀펴기를 위의 식단과 함께 병행하였다고합니다. 식사량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면서 운동은 빼놓지 않고 진행하여서 살이 빠질수밖에 없는 방법인 아이유 다이어트였는데요, 급하게 찐살을 빼기에는 적당하나 이러한 방식의 다이어트는 요요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계단오르기
경사가 가프린길이나 오르막길, 계단을 올라가는건 하체 근육을 늘리고 신진대사율을 높힐 수 있는 좋은 간편하고 유산소운동입니다. 다만 내려가는 계단은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아파트 계단을 오르고 엘레베이터로 1층으로 내려와 다시 오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잘못된 자세로인한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고 자세교정에 효과적ㅇ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특정부위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예방해줍니다. 몸매 라인을 가꾸는데도 도움이 되니 스트레칭을 습관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팔굽혀펴기
이두박근, 중추근육, 삼두근, 삼각근 및 하체근육과 같은 신체의 모든 주 근육을 움직일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여러개의 주요근육이 운동을 통해 쓰이므로 근육량을 늘려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