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정보와 이슈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과 장점, 주의점

by 소오이 2020. 6. 12.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바나나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할 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식품인 바나나. 바나나를 활용한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과 장점을 알아보고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가수 전소미양이 나와서 '삼시세끼 바나나만 먹고 1주일만에 4kg을 감량했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요, 또한 여러 연예인들이 바나나 다이어트를 진행해서 성공한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바나나의 장점은?

  • 바나나에는 장 기능을 돕는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도 풍부해서 과식을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 식이섬유와 페리페놀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 붓기를 빼주고 혈압 조절에 효과가 있습니다.
  •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눈 떨림현상에 좋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100g당 100kcal정도로 칼로리는 높은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당지수가 낮고 단백질,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또한 70%가 수분이라서 아침에 일어나 물과 함께 먹는다면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위에 이슈가 되었던 연예인의 다이어트 바나나방법은 확실히 체중감량은 가능할지 모르지만 영양소결핍과 요요의 염려가 되기 때문에 장기간 진행할 바나나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합니다. 매 끼니마다 바나나와 우유, 아몬드,땅콩을 곁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은 아침 대용으로 바나나를 먹어도 좋습니다. 끼니 한번을 바나나와 우유 혹은 물로 대체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

이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은 저녁식사 30분 전에 바나나 2개를 먹는 방법입니다. 시간을 들여서 천천히 씹어먹는 것이 이 밤 바나나 다이어트의 중요한 점입니다. 바나나를 먹은 후 물이나 차를 200ml를 마셔줍니다. 그리고 30분 후에 저녁을 먹으면되는데요, 아무래도 저녁식사에 과식을 막아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식사 대신 바나나만 먹는것도 좋은방법이겠죠?

 

 

 

바나나 다이어트 주의점

바나나를 먹을 때 물과 함께 천천히 씹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갈아먹는 것 보다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은데요, 또한 바나나는 혈압을 상승시키는 세로토닌이 들어있어서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들어있어서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바나나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