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정보와 이슈

4개월만에 -32kg 유재환 다이어트 비법은?

by 소오이 2020. 5. 2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작년에 엄청 이슈가 되었었던 유재환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개월만에 32kg 감량이라는 수치를 기록하면서, 다이어트 전/후 사진이 비교되며 큰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사실 저는 당시에 특정 다이어트 업체의 광고가 붙어있었기 때문에 크게 관심갖지 않았었는데 그래도 분명 본인의 의지와 노력, 비법이 있을 것이란 생각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4개월만에 32kg을 감량한 유재환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시작전에 104kg의 거구의 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몸무게가 많이 나가서 감량을 결심한게 아니라 비만으로 인해서 다양한 질병이 동반되었고 몸이 안좋아져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전에는 허리디스크,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지혈증, 고혈압, 두통, 공황장애 등의 비만으로 인한 다양한 합병증으로 고생했다고 하네요.

 

 

 

유재환 다이어트는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이되는 적게먹고 많이 움직이는 방법. 삼시세끼를 현미밥을 챙겨먹고 기초대사량 증가에 노력해서 다이어트에 큰 성공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볼까요?

 

GI지수 낮은 현미밥

유재환 다이어트의 성공비결로 꼽는게 바로 현미밥이라고합니다. 현미밥은 GI지수가 낮아서 체내 흡수율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GI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이 빠르게 상승해서 체지방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할때 칼로리만 신경쓰기보다는 GI지수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GI지수란?
음식을 섭취한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0부터 100까지 나타낸 수치

기초대사량 늘리기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최소한의 에너지를 말합니다. 몸의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에너지 소비가 높아져서 살이 덜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위해서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하고 적절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다고합니다. 또한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래 씹어서 식사하기

포만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오래씹어먹는게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포만감을 조절해주는 렙틴 호르몬이 활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20분정도이기 때문에 천천히 느리게 먹을수록 렙틴 호르몬이 활발해 폭식을 막아줍니다. 유재환 다이어트로 천천히 오래 씹어먹어 폭식과 과식을 조절했다고 하네요.

 

 

남은 음식은 포장해가기

유재환 다이어트로 평소에 밀폐용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남은 음식을 포장하는 습관을 들였다고 합니다.

외식을 하면 1인분이 생각보다 양이 많고 음식을 남기는게 아까워 다 먹게 되는데요, 밀폐용기를 들고다니면 남은 음식은 포장하면된다는 마음으로 과식하지 않게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먹고싶은 음식을 건강하게 만들어 먹기

다이어트중에 식단 조절하면서 가끔은 자극적이고 짠음식이 먹고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참기만 한다면 나중에 폭발해서 폭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좋아하는 음식의 재료를 살짝 바꾸어보거나 방법을 바꾸어 만들어 먹는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유재환 다이어트 중에는 자극적인 국물이 너무 먹고싶을때 면없이 숙주만 가득넣은 쌀국수나 라면에 면을 건져내고 국물에 계란을 풀어서 전자렌지에 돌려 라면 국물 계란찜을 해먹었다고하네요. 

 


한참 유재환 다이어트가 유명했을때 광고라고 생각하고 찾아보지도 않았었는데요, 찾아보니 현실적인 다이어트 내용이 담겨져있더라구요. 평소에 저도 신경쓰는 부분, 실천하고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GI지수를 고려한 식단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그 외에도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실천해야하는 내용이란 생각이 듭니다. 유재환 다이어트처럼 다이나믹하게 성공하기는 힘들더라도 생활습관 하나하나씩 바꾸어 나가다보면 지금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