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멍멍이

유니클로 재사과 결국에..

by 소오이 2019. 7. 22.

'한국불매운동 폄하'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했던 유니클로가 '반쪽 사과'비판을 받자 재차 사과했습니다.

일본 유니클로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 그룹'과 한국 유니클로인 FRL코리아는 22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동명의로 된 사과문을 게시하고 "한국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쳐 대단히 최종하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 11일 도쿄에서 진행된 실적발표 중 부족한 표현으로 저희의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많은 분들을 불쾌하게 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또 "당시 임원은 '(한국불매운동이) 매출에 일정부분 영향이 있다. 저희로서는 정치상황에 지나치게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고... 한국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해주고 계신만큼, 그 영향이 오래가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변했는데, '오래 가지 않을 것을 바란다'라고 명확히 이야기해아할 것을 '생각하고있다'는 부족한 표현을 사용해 한국 고객들에게 심려를 끼쳤다"고 해명했습니다.

 

 

 

양사는 "다시 한번 이러한 부족한 표현으로 저희를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한국의 많은 고객님들께 불쾌한 감정을 느끼시게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유니클로측은 홈페이지 외에 매장과 한국 유니클로공식 SNS 계정에도 조만간 사과문을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전 글 보기>

 

유니클로 사과논란 전말

일본정부가 대한수출 규제에 대항한 한국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의 사과진위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스빈다. 앞서 유니클로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의 오사키..

so5e.tistory.com

 

댓글